Home > 우포식생호안블록
  (발명특허 제 0435616호 : 호안블록 제조방법 및 그 장치)

블록의 제조시 내부에 유입되는 보강용 철근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항상 정위치에 유지되도록 성형틀(금형, 몰드)에 상승 안내용 테이퍼 및 걸림턱을 보유한 슬라이더핀을 사방 각 2개, 총 8개를 실린더에 의거 자동 작동하도록 장착하여 보강용 철근이 일정위치에 유입되면 자동 정지하도록 하였으며,

이 때 8개의 슬라이더 핀에 의하여 배합된 큰크리트 몰탈 충진시 슬라이더 핀이 제품 연결핀 삽입홈(결착홈) 형성부위의
몰탈 충진을 막아 연결핀 삽입홈 8개가 제품 몸체에 자연적으로 형성되게 되어 있는 자동진동 유압성형기로 제조한다.
 
  블록은 몸체의 형상이 사각형(1000 X 1000 X 250, 280mm)이며, 블록의 내향에 4개의 식재공간부(280 X 280 X 220, 250mm)를 마련하였고,

블록의 외면 각 변에 형성된 연결돌출부 및 블록의 사방 모서리에 모떼기를 하여, 블록간 정열배치시 1개의 블록 외곽에 8개의 보조식재공간부가 추가적으로 형성되도록 하여 블록의 면적대비 40%이상(복토후엔 블록면적의 15% 가량 차지하는 상부 돌출부위 부분을 제외한 경우 전체면적의 85%)의식재공간부를 보유토록 하였으며,

또한 블록의 연결돌출부에는 연결핀 삽입홈을 식재공간부와 관통하게 형성시켜 연결핀에 의거 블록과 블록간 몸체 결합방식으로서, 일반적인 블록의 모서리 연결에 의한 파손 및 시공후의 불안정성을 극복하였으며, 삽입홈별 1개의 연결핀으로 결합이 가능하도록 하여 연결이 용이하도록 되어 있다.
 
충분한 식재공간부를 보유하여 식물의 성장을 최단기간에 최대 생장을 유도하여 시공후 단기간에 자연적 환경을 복원한다.
제품의 높은 중량(300kg, 340kg)과 제품 몸체 결합방식인 제품간의 단단한 결속구조로 시공성, 안정성, 사면보호성이 우수하며, 반영구적이다.
제품 몸체가 식재공간부를 감싸고 있어 복토 후 토사의 유출방지효과가 크다.
기계화 시공에 의한 공기단축과 비용절감 효과가 크다.
제품 연결시 연결핀의 임팩렌치에 의한 조립으로서 조립이 간편하고 용이해 시공기간의 단축으로 비용절감 효과를 유도할 수 있다.
 
적정한 배합비와 충분한 양생에 의한 제품의 안정도가 높으며, 제품 내부에 복배근(이중철근)으로 제작된 보강근이 삽입되어 외부충격에대한 강성이 높다.
제품의 자체 중량이 높아 이송시 흔들림에 의한 낙하나, 충격에 의한 파손이 없어 이송에 대한 안정성이 우수하다.
기계화 시공으로서 작업장 인명에 대한 안정성이 높다.
제품 외곽 모서리의 일부분 결합이 아닌 몸체와 몸체간에 충분한 강성을 보유하고 산화방지를 위한 아연도금처리된 볼트로서 결합함으로 제품간 결속력이 우수하여 시공 후 안정성이 높다.
시공 후 지반의 약화로 침하가 있을 경우, 블록간 결속력이 우수해 시공형태의 변화나 블록의 부분 침하가 거의 없고, 식재공간부에 복토한 토사의 침하만이 일어나므로 하자보수가 용이하여 유지관리의측면이 매우 안정적이다.
식재공간부의 높이(몸체부위 220, 250mm)가 충분하므로 유속의 변화에 의한 토사의 유출이 극히 적어 토사보존에 매우 안정적이다.
 
강, 하천, 계곡 등 수변의 사면보호 및 녹화
도로변, 절토지 등의 사면보호 및 녹화
기타 식생 조경용 시공